얼른 IH라도 받아볼까? 라는 생각으로 급하게 신청해서 시험을 봤습니다.
3일동안 어떻게 공부했는지, 제 대답은 어떻게 구성했는지 말씀드릴게요!!!
참고로 영어 회화 관련된 제 배경사항은
1. 토익 900
2. 영국남자 유튜브 채널 애청자
3. 2015 수능 영어 2등급
이정도입니다.
오픽에는 2번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네요.
3일동안 어떻게 공부했나요?
오픽노잼 IM시리즈 + 여우 모의고사 5-5 << 이렇게 공부했습니다.
오픽노잼 IM시리즈는 하루만에 볼 수 있을 정도로 굉장히 부담없는 영상들이에요.
그리고 여우 모의고사 같은 경우는 2년전 영상이긴한데, 요즘 출제유형과 크게 다를 바 없더라고요.
아 자세하게좀 알려줘요.
어떻게 공부했는지, 그리고 핵심(▶ 이후 내용들!)이 무엇인지 적어볼게요.
첫째 날,
오픽노잼 IM시리즈를 보기만 했어요.(필기는 딱히 안했습니다.)
정말 큰 도움이 되었어요. OPIc의 O자도 모르는 저에게 핵심이 무엇인지 알려주셨던 영상입니다.
▶ MP(Main point)에 집중
= 두괄식으로 주제를 던지고 그것에 대해서만 얘기하시면 됩니다. 취업 면접이랑 비슷해요 ㅎㅎ 중구난방 이야기꾼 절대 Nope!
▶ 어려운 단어 필요없음
= 본인이 쓰기 편한 단어를 쓰면 돼요. 고급단어? 필요없습니다.
▶ 서베이는 솔직하게 하세요
= 예상가능한 문제를 줄여준다고 하지만 그래봤자 얼마나 줄이겠어요? 자기 경험을 바탕으로 얘기하는게 시험장에서 훨씬 편해요.
▶ 오디오를 계속 채워주는게 중요해요
= 필러 사용하기!(You know..., Well..., I got to say..., Here's the thing! 등등)
▶ 자기소개 재밌게 하세요
= 채점자도 사람이에요. 첫인상을 좋게 하면 밑져야 본전이죠
URL
https://www.youtube.com/playlist?list=PLzncpHKwp2k0TM8qXj2I7raoFx2hPUVPD
오픽노잼 - IM 시리즈 - 번호순
www.youtube.com
둘째~셋째 날,
여우 오픽 모의고사 5-5를 풀었어요. 한 6개정도의 모의고사를 풀었던 것 같아요.
▶ 문제 유형을 파악해서 오픽이라는 시험에 익숙해지는게 중요해요
= 자기소개, 서베이 기반 문제, 돌발 문제(서베이에 체크하지 않은 것), 롤플레잉, 최근 산업을 물어보는 문제 등 유형이 정해져있거든요! 모의고사를 풀다보면 자연스레 습득될거에요.
▶ 모의고사를 보며 자신만의 스토리텔링 구성을 만드는게 중요해요
= 오픽은 대화하는 시험이라 문법, 단어, 버벅임같은 것들은 크게 상관없어요. 내가 무슨 이야기를 하는지 확실하게 전달하는게 중요해요!
URL
https://www.youtube.com/playlist?list=PLQqxXrxA9EGj_XIfyp1zC8ADRxjamZVut
질문이랑 답변 구성 공유좀요!!
저는 무조건 누군가와 대화한다는 생각, 나는 교포다. 라는 생각으로 시험에 임했어요
제가 시험직후에 복기를 해놓지 않아서 생각나는 문제들만 말씀드릴게요 ㅠㅠㅠㅠ
1. 자기소개
"어... 와 이거 진짜 어색하다... ㅋㅋㅋㅋㅋ 나 혼자 컴퓨터 앞에서 얘기해야 한다니 ㅋㅋㅋㅋㅋ
어쨋든! Ava 안녕? 난 준호야. 한국 나이로 27살이고, 강원도 춘천 출신이야!
요즘 나는 Job을 구하고 있어. 이번 해에 졸업했거든. 그리고 나는 마케팅을 공부했어!
.
.
.
이게 내 꿈이야~ 이 일이 진짜 벌어진다면 나는 정말 행복하고 스스로 대견할 것 같아."
위 내용처럼 답변을 시작할 때는 정말 어색해서 어색했다 말했고, 이후에는 제 얘기를 있는 그대로 준비해갔어요!
2. 여행관련 질문(여행지 어디가 좋냐, 여행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, 기억에 남는 여행)
3. 음악관련 질문(두 가지 음악 종류의 공통점과 차이점 말하기, 최근 음악 장비 산업의 변화)
자기소개와 롤플레잉을 제외한 문제들은 <제 경험 + 아래와 같은 구성>으로 답했어요.
<두괄식으로 주제 던지기 - 이에 대한 감정 - 그 감정이 왜 들었는지 이유 - 무슨 일이 있었는지 설명>
예를 들면 이런거에요.
I really love 양양 beach. - This place makes me so relax. - Becasue There is few people there. So that It's always calm and quite. - When i was young i visit 양양 beach first.....
중간중간에 필러는 무조건 섞었고, 대화하듯이 높낮이를 조절하며 말했어요. 어려운 단어 하나도 안썼어요. 무슨 내용을 말할지 두괄식으로 던지고 대화하듯 말하는게 포인트에요.
<주제 - 감정- 왜? - 부가설명>
이 구성을 머릿속에 박아놨을 때 정말 오픽 실력이 확!!! 늘었던 것 같아요.
4. 롤플레잉(파티에 초대된 상황을 가정하고 몇가지 질문하기, 파티에 못가는 상황이 되었을 때 이에 맞는 이유와 대안 말하기)
저는 여우 모의고사를 풀면서 언제든지 써먹을 수 있는 '~을 못하게 되었을 때 이유'를 만들어놨어요.
바로 "I got in car accident." 에요.
교통사고났다고 하면 뭐든지 할 수 없잖아요? 그래서 롤플레잉 두 번째 문제에서 만능 답변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.
바로 경찰서에 가야한다던지, 병원에 가야한다던지, 블랙박스를 확인해야 한다던지, 나는 괜찮으니 걱정마라. 라던지 정말 미안하다. 등등
위와 같은 일상적이고 공감가는 스토리텔링으로도 이어가기 편해요 ㅎㅎ
부족한 후기였지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^^
아 참고로 저는 28분정도 시험을 보고 바로 나왔어요.
시험보는 시간 짧아도 AL 가능합니다!
'취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제 42회 SQLD 합격 후기 (비전공자, 문과) (0) | 2021.09.11 |
---|
댓글